생태체험장 조성 아이디어 공모 우수자 시상
생태체험장 조성 아이디어 공모 우수자 시상
  • 김주형
  • 승인 2013.12.3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생태체험장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공모 우수자 시상식이 30일 열렸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공모에서는 총 156건(명칭 분야 102, 조성방안분야가 54)이 제안되었고 그 중 입상자는 명칭 제안분야 6건(우수 4, 장려 2), 조성방안분야 8건(우수 3, 장려 5)이 선정됐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용역연구진, 전주시정발전연구소 연구원, 관계 공무원 등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들 아이디어 제안공모 입상자에 대해서는 전주시장상과 생태체험장조성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경상대 산학협력단에서 부상을 지급했다.

시는 그간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일대에 환경기초시설이 집합되어 있어 시민들의 발길이 닫지 않던 공간을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시민들의 톡톡 튀는 생동감 있는 아이디어 제안을 적극 반영, 기후변화와 자원순환 등을 주제로 하는 세계적인 생태체험·교육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현재 진행 중인 용역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시민이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형 생태체험장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했으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생태체험장 조성 기본구상 및 타당성 검토 및 사업계획에도 적극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