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유지되어야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유지되어야
  • 김주형
  • 승인 2013.09.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발전협-전주시민단체 폐지는 완주군민에 보복행위

전주-완주통합을 위해 추진한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폐지는 완주군민에 대한 보복행위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특히 전주시민들도 요금 단일화로 인한 혜택을 보는 상황에서 시 예산으로 완주군민에게 혜택을 줄 수 없다며 예산을 삭감한 전주시의회의 태도에는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완주발전군민협의회와 전주지역시민사회단체는 지난 27일 노송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과 상관없는 교통복지 후퇴를 반대한다"며 "시내버스 요금단일화가 계속해서 시행될 수 있도록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주시와 완주군은 시내버스 요금단일화 시행을 통합 주민투표에 앞서 대대적 홍보에 나섰다"며 "양 지역 의지와 다르게 통합이 무산되면서 이를 중단한다는 것은 완주군민에 대한 보복행위이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시의회가 시 예산으로 완주군민에게 혜택을 줄 수 없다며 관련 예산을 삭감했으나 전주시민들도 혜택을 보는 상황에서 이같은 결정은 부적절하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이들은 양 지자체가 시내버스 요금단일화를 위해 행정협의회를 열고 예산분담을 통한 계속 시행을 요구하는 한편, 공동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전주시는 29일부터 전주·완주 통합 상생협력사업 일환으로 시행됐던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를 중단키로 했다. 이에 따라 중단되는 지역은 삼례·봉동읍, 구이·용진·이서·소양·상관면 등 2009년부터 요금 단일화가 시행돼 왔던 7개 읍·면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