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강화
전주시,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강화
  • 김주형
  • 승인 2013.08.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외광고 등록업체 교육·전통시장서 캠페인 등 계획

전주시는 법적주소로 전환되는 도로명주소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시는 전라북도 옥외광고업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추석기간 중 전통시장·전주역 방문홍보, 도로명주소 민관 협의회를 통한 민간 지원, 길거리 가두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특히 시는 다음 달 3일 전라북도에서 실시하는 옥외광고종사자 통합교육 시간을 활용해 옥외광고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제작시 도로명주소 표기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과 전주역을 찾는 시민들에게 도로명주소 전단지, 위생팩, 행주 등의 홍보물을 제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부터는 도로명주소 민관협의회(위원장, 김천환 전주시 건설교통국장)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민간기업의 에로사항을 청취, 전면사용을 위한 각종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공적장부의 주소전환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시민들이 불편해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도로명주소가 조속한 시일 내 안착되도록 각종 홍보활동에도 전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적인 밀착 홍보로 주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제고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 7월 29일 전국 동시 고지를 통해 법적주소로 전환된 도로명주소는 2013년 까지 기존 지번주소와 병행사용하고 2014년 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전용사용 되며 우리집 도로명주소는 새주소안내시스템 (http://www.jus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