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결산심사 앞두고 맞춤식 과외수업 받아
김제시의회 결산심사 앞두고 맞춤식 과외수업 받아
  • 한유승
  • 승인 2013.07.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15일 2층 소회의실에서 2012 회계연도 결산승인안 심사를 앞두고 전 국회 예산정책처장 출신의 신해룡박사를 초청 결산심사기법에 대한 핵심 노하우 등을 전수받는 등 맞춤식 의정활동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예․결산심사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전 국회 예산정책처장 출신의 신해룡박사로부터 2012 회계연도 결산심사기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실제 예산서와 결산서를 가지고 조목조목 따져가며 사례중심 위주로 당초 약속된 시간을 초과할 정도로 뜨거운 열기속에 이루어졌다.
참석한 의원들은 상임위 및 예결특위 결산심사를 대비한 주요 쟁점사항들을 미리 짚어보면서 예산지출의 적정성 및 각종 이월금 처리과정 예비비 집행 불용액 처리 사업예산의 계속비 편성 등 결산심사 전반에 대한 문제점들을 살펴보고 쉬는 시간도 없이 평소 의정활동을 펼치며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질문공세를 펼쳤다.
한편 임영택의장은 "의회가 집행부를 상대로 올바른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의 역량 강화가 핵심고 교육을 통해 당초 의회에서 예산을 승인해준 목적대로 잘 사용했는지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았는지에 대한 꼼꼼한 결산심사를 당부하면서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땀흘리며 노력하는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의회에서는 이번 결산심사기법 교육이외에도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스피치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체 의원들을 상대로 오는 9월부터 매월 한차례이상 전문가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