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 김주형
  • 승인 2013.02.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산구, 내달 8일까지 저소득층 가정 대상

전주시 완산구는 다음 달 8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신청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저소득층 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은 그동안 해당가구 학생이 매년 학교를 직접 방문해 신청했으나, 올해부터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 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한번만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선된다.

또 선정기준도 합리화 해 그동안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결정했던 방식을 바꿔 행복e음을 활용한 소득 및 재산 조사를 통해 학교에서 대상 학생을 결정하게 된다.

신청대상자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일반저소득층(월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30%이하)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등학교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비전액, 학기중 학교 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PC,인터넷통신비)를 학교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김경주 생활복지과장은 "이번 지원 신청방법과 선정기준의 변경으로 학생들이 느낄 위화감과 학생들의 사생활을 보호해주고, 지원의 형평성을 높여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대상자가 기간중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비 지원 받기를 희망하는 학부모(보호자)는 신청기간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인터넷 교육비 원 클릭신청시스템 (http://oneclick.mest.go.kr) 또는 복지로(http://www.bokjiro.go.kr) 로 신청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부중앙상담센터(1544-9654) 또는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