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군, 차별화된 복지서비스 위해 3억7천만원 투입
[순창]순창군, 차별화된 복지서비스 위해 3억7천만원 투입
  • 최광일
  • 승인 2013.02.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서비스 투자사업으로 질 높은 복지서비스 추진
순창군이 올해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에 총 3억7천만원을 투입한다.
군에 따르면 7개 유형의 복지사업을 통해 40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지역특성과 주민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11개읍면 60세 이상 사각지대 취약계층인 노령층에게는 행복한 노후생활과 의료비 절감을 위해 1억1000만원을 투입하여 안마, 침, 물리치료, 수영, 체조를 비롯 문화공연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
또 아동.청소년의 사회.문화 활동과 자기주도력 향상으로 미래 비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산촌아이들 비전만들기에 8000만원을 투자한다. 학교 부적응 및 정서.행동적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 음악교육과 정서순화서비스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아동 정서 발달 지원 서비스에도 7500만원을 투입한다. 또 18세 이하 문제행동 아동의 치료를 위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에 6000만원, 독서지도, 부모상담 등을 통해 아동의 창의적 균형 발달을 돕는 아동 인지능력 향상 서비스에도 2300만원을 지원한다.
2100만원을 투자하는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는 6세 이하 발달지연 영유아에 대한 통합적 조기 중재 서비스를 하게 된다. 역시 300만원을 들여 중증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성장단계에 맞는 보조기기를 대여해주는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서비스도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군 정재환 주민생활과장은 “앞으로도 우리지역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질 높은 복지환경을 조성하고 능력있는 서비스제공기관 등록으로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