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군, 지방도로 정비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순창]순창군, 지방도로 정비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 최광일
  • 승인 2013.01.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및 국무총리 개인표창 수상
순창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전국 지방도로정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방도 정비사업 분야 평가에서 기관은 행정안전부 표창과 개인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을 대상으로 군도, 농어촌도로 등 지방도의 사업계획 적정성과 사업추진의 내실화, 지역여건에 맞는 사업시행 여부 등을 평가했다. 또 부실공사 없는 성실시공과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 사업성과와 추진실태를 직접 방문해 실사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순창군이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순창군은 인근 대규모 공사현장에서 발생된 골재를 도로유지 보수용으로 유용해 예산을 절감하고 고품질 도로를 조성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물 설치로 도로이용자 편익과 안전을 고려하는 등 도로유지 관리에 전력을 다해온 결과 이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도와 농어촌도로 정비사업을 체계적으로 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또 지역간 교통망 확충과 교통체증을 해소하여 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