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건강 100세 브랜드 활용, 서울대 유통망 확보
[순창]건강 100세 브랜드 활용, 서울대 유통망 확보
  • 최광일
  • 승인 2013.01.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태이친환경법인, 서울대 생협에 올 한해 쌀 300톤 납품 합의
순창군 금과면 태이친환경영농조합(대표 문영옥)이 서울대 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에 올 한해 쌀 300톤을 납품하기로 양측이 합의했다.
이는 지난 2012년 200톤보다 100톤이 증가된 물량이며, 앞으로 쌀을 비롯한 다른 농산물까지 서울대 생협에 유통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대 생협 관계자는 “서울대에서 자체운영하는 생활협동조합은 학생과 교직원, 가족들까지 포함해 3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이용하고 있다”며 “ 이번 납품합의는 순창군 쌀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는 물론 전국에 뛰어난 미질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납품은 순창군이 지금까지 추진해온 건강100세 브랜드를 활용해 납품의 물고를 텄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당초 지난해 200톤 납품계약 당시 장수산업 기반구축 사업에 참여했던 서울대학교 이정재 교수 연구팀이 건강100세 순창 브랜드를 활용한 제안으로 납품이 적극 이뤄진 것.
실제로 서울대 관계자도 “건강100세 순창이라는 이미지가 높아 타지역 농산물에 비해 건강한 식품, 안전한 식품이라는 신뢰를 구축했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비교 우위에 있는 것은 확실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황숙주 군수는 “올해를 순창군 친환경농업추진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이를 위해 1140ha의 광역친환경농업단지를 조성해서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따른 농산물 유통망이 절실했었다”며 “이번 서울대 생협과의 납품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클린 순창, 건강100세 순창 브랜드를 활용한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순창군은 앞으로 2013년 농림부 창조지역사업에서 선정된 안심공동체 프로젝트사업을 통해 도시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어서 농가의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