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드림스타트 워크숍
고창 드림스타트 워크숍
  • 김태완
  • 승인 2012.09.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권역 드림스타트센터 멘토-멘티 워크숍,
고창 선운산 유스호스텔에서 개최

지난12일 선운산 유스호스텔에서고창군 드림스타트 센터 주관으로 전북권역 14개 드림스타트 센터 직원과 도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멘토-멘티 워크숍이 개최됐다.
고창군 센터 현황 및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실무자간의 연계 강화를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했고, 저소득층 대상 아동들이 공평한 기회를 보장 받으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지원방법 및 효과적인 사례관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워크숍이라는 평가다.
이강수 군수는 고창을 방문한 14개 시군의 팀장과 실무자를 환영하며,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복지를 위해 드림스타트 센터를 운영하는 관계자의 노고를 위로했고, 각 지역의 네트워크 강화로 센터와 아이들의 꿈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특별강사로 초빙된 전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원규 교수는 소진 극복방법을 주제로 사례관리를 통해 드림스타트센터 사례관리자가 자기관리 증진 및 소진예방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강의했다.
한편, 고창군 드림스타트센터는 금년 초 2011년 활동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멘토 센터로서 타 센터의 견학안내 및 운영전반에 대한 설명과 운영사례 제공, 신규센터 운영방법 등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