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공무원 친절마인드 시스템 구축
임실 공무원 친절마인드 시스템 구축
  • 진남근
  • 승인 2007.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공직자의 친절마인드와 기본자세를 정립하고 친절 체질화로 대 군민 행정서비스의 수준향상과 친절하고 긍정적인 공공이미지를 형성키 위한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를 위해 15일부터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으로부터 직원 친절도를 측정 받을 수 있는「공무원 친절도 측정카드」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

이번에 도입된「공무원 친절도 측정카드」는 민원행정 혁신으로 고객만족을 두배로 배가시키기 위해 민원인이 군청 민원실을 찾아 민원을 마치면 직원으로부터 엘로우 카드와 그린 카드를 지급 받아 행정서비스가 만족했다면 그린 카드를 함에 넣고 불만족했다면 엘로우 카드를 함에 넣으면 카드에 고유번호가 있어 공무원의 친절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친절도를 측정해 상ㆍ하반기 2차례 친절공무원으로 선정, 재래시장 상품권 5만원짜리를 부상으로 수여하고 근무평가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임실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5월중으로 실시해 전 공무원이 친절한 전화응대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실시할「전화 모니터링」은 대학교에 의뢰해 전화응대 신속성, 인사, 본인소개 정확도, 적극성, 대화 명확성, 마지막 인사 등 8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측정하여 객관적인 측정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은 친절 마인드 확산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친절 정착을 위해 공개 여부도 결정하게 되며 부진 부서에 대해서는 친절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