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김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 한유승
  • 승인 2012.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2012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매년 1회 관내 지역의 수돗물 수용가에게 수질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로 김제시의 2012년 수돗물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생산 및 공급과정, 원수 및 정수의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수질기준, 안전한 수돗물 음용을 위한 주민 협조사항, 수돗물 주요 용어의 정의 등 수돗물 관련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깨끗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지난2011년 1월 ~ 12월까지 광역상수도, 소규모수도시설, 민관합동수질검사 및 섬진강계광역상수도 산성정수장 자체 수질검사를 비롯하여 50개소에 걸쳐 일반세균검사 등 포함 57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전북보건환경연구원 등에 의뢰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에 발간된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시청과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하고 시청 홈페이지(gimje.go.kr)에도 게시하고 있어 시민들의 접근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김제시 관계자는 "수돗물품질보고서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엑게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