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복분자사업단 워크솝
전북복분자사업단 워크솝
  • 김태완
  • 승인 2012.03.3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북복분자식품사업단
전북복분자 산업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


전북복분자식품사업단(단장 이경수)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선운산관광호텔에서 “전북복분자 산업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자조금연구원 박영인 이사장의 특강으로 시작된 첫날 일정에서 박 이사장은 복분자 자조금 단체의 바람직한 모델과 함께 성공적인 단체 에 대한 강의로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었고, 친교를 위한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한국농촌개발연구소 윤제섭 강사를 초빙하여 많은 웃음과 재미를 선사함으로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강사로 나온 전북대 신동화 명예교수는 발효식품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복분자 가공제품도 보다 높은 고부가가치 상품개발로 소득을 증대시키고, 앞으로 무궁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산업으로서 밝은 미래가 있음을 강조했다.
이경수 단장은 “복분자 생산기반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생산자와 가공업체 간 상생의 길은 농협 수매를 통한 지역 가공업체의 원물 공급이 원활이 이루어 질 때 가능함”을 역설했으며, 이강수 고창 군수는 “지금까지 복분자가 농가 소득에 많은 도움을 가져 왔으며 복분자식품사업단을 통해 3개 시군이 상생하는 바람직한 모델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분임토의 시간에는 생산자와 가공업체의 만남에서 현재 복분자 생산의 어려움과 가공업체의 애로사항을 서로 토론하고 발전방향을 도출하는 등 일체감을 조성하고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