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평화중고등학교 존속을 위한 성명서
군산 “평화중고등학교 존속을 위한 성명서
  • 이수갑
  • 승인 2011.11.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평화중고등학교 존속을 위한 성명서

군산평화중고등학교는  10일. 학교장의 폐교 주장으로 인한 한국YWCA연합회 이사회는 결국 폐교 선언을 했다.

평화중고등학교 학생들은, 국가와 사회를 위해 각기 다른 일터에서 아름답고 꿈에 부풀어 있어야 할 청소년기에 교복 입은 친구들을 부러워하며 학교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른 체 배움 대신 산업현장에서 국가 번영에 일익을 담당 해온 한시대의 기구한 희생양들이다.

평화중고등학교의 배움 문제는 당연히 국민으로서의 권리이며 따라서 이 사회가 해결해야만 하는 사회적 문제이다.

관계기관과 YWCA는 어떠한 일이 있다 해도 폐교 선언은 정당화 될 수가 없다. 따라서 폐교 선언은 반드시 철회해야 함을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

평화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과 동문회는 신입생모집을 중단해 학교의 자동 폐교를 유도하는 단체나 그 어떤 세력을 막론하고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추후 돌이킬 수 없는 불행한 결과를 낳을 것이며 초법적이고 불법적으로 진행돼서는 안 된다는 평범하면서도 중요한 진리를 이 자리를 통해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

그러므로 평화중고등학교의 존속을 열망하는 수많은 학생 교직원 동문들과 함께 앞으로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희망이 묵살 당하는 결과는 더 이상 볼 수 없음을 경고한다.

이에 평화중고등학교 동문, 재학생, 모두는 절대적으로 학교가 존속돼야 함을 다시 한번 결의하고 투쟁할 것임을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군산=이수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