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가 최고의 쌀 생산 입증
김제가 최고의 쌀 생산 입증
  • 한유승
  • 승인 2011.06.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1년 고품질브랜드쌀 평가에 출품하기 위한 전북도 브랜드쌀 8점 중 김제브랜드 4점이 선정됐다.
전북도는 지난 3월~4월 각 시·군별 추천을 받은 브랜드쌀을 대상으로 농협중앙회 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기술원과 함께 쌀 품위평가·품종혼입율 평가 식미평가 시설 현장평가를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중앙평가에 출품 할 총8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김제시는 작년 중앙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공덕농협의 상상예찬 골드와  10년도 전북쌀 우수브랜드에 선정된 새만금농산의  무농약쌀지평선 이택영농법인의 방아찧는날 골드 와 더불어 서김제농협쌀조합의 신동진쌀을 추천  4개 브랜드쌀 모두 전북 대표브랜드쌀로 추천되어 중앙평가를 받는다.
중앙평가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품종혼입율 및 단백질함량  품위 및 잔류농약  유해중금속 분석  전문가 및 소비자 식미평가 등 2회  서류 현장평가 1회  총 3회에 걸쳐 이뤄지며  부분별 종합평점 결과 상위 12개가 전국 우수브랜드쌀로 선정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출품된 브랜드쌀의 생산관리 농가교육  유통시설점검 등 지속적인 품질관리 및 상품의 차별화를 통해 고품질쌀 생산·유통에 총력을 다하여 전국 최고의 쌀을 생산할 것이라" 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