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전염성 예방에 총력
정읍시보건소, 전염성 예방에 총력
  • 김대환
  • 승인 2010.07.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 전염성 예방에 총력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생활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보건소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해외여행객과 야외수련활동, 단체활동이 급증함에 따라 장티프스, 세균성 이질등 수인성 전염병 및 식품매개질환(식중독)의 예방에 총력을 쏟고 있다.

보건소는 수인성 전염병 및 식품매개질환은 주로 음식물을 통해 전파·확산됨으로 사전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귀가 후, 조리하기 전, 식사 전, 용변 후 등 깨끗이 손 씻기 △ 물은 끓여서 먹거나 소독된 물, 생수 등 안전한 음용수 마시기 △ 음식은 날로 먹지 말고 가급적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기 △ 설사증상이 있거나, 상처 난 손으로 음식조리 금지 등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또 파리, 모기 등 위생해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한 주위환경을 유지하고 저녁에 외출할 때는 긴 옷을 착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는 또 “음식물 섭취 후 발열 또는 설사 증상(2명 이상)이 발생하면 즉시 보건소로 신고해야 전염병 조기차단 및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며 반드시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수인성 전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비상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비상방역근무를 실시는 등 질병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정읍=김대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