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5기 이건식 김제시장 취임식 열려
김제시 민선5기 이건식 김제시장 취임식 열려
  • 한유승
  • 승인 2010.07.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미래가 있는 꿈과 희망의 도시 김제 건설을 위해 10만 시민의 응원과 함께 힘찬 비상의 나래를 폈치기 위한 민선5기 김제시장 취임식과 김제비전 선포식이 열렸다. 
1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김제지역기관장 다문화가정 소외계층 등 각계각층 시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건식 김제시장의 취임식과 더불어 민선5기 새로운 김제 100년 초석을 다질 발전 전략으로 힘차게 출발했다.
이날 취임식은 그동안 지방선거의 갈등과 불협화음을 치유하고 시민화합과 도약을 다지는 사물놀이와 북 공연 등의 식전행사와 함께 농민 상인 중소기업인 학생 등 각계각층이 민선 5기 김제시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김제시에 바란다와 민선 4기 성과와 김제비전을 담은 영상물 상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새만금시대 새로운 김제 100년의 비전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민선 5기 김제시장으로 취임한 이건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날 근대화와 산업화의 과정속에서 소외되고 풍요로움의 상징이었던 농업이 우리의 발목을 잡았으나 10만 시민이 힘과 지혜를 한데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하며 또한 “지난 4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김제의 새로운 100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앞으로 4년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하였다.
한편 이건식 시장은  농업살리기, 제2산업단지조성, 새만금 우리몫 찾기, 인재양성, 품격있고 아름다운 김제 만들기, 복지도시 조성 등을 통해 김제를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을 발표, 시민들에게 약속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