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5기 달라진 민원서비스 제공
김제시 민선5기 달라진 민원서비스 제공
  • 한유승
  • 승인 2010.06.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민선5기 출범을 앞두고 이건식 김제 시장의 공약사업 중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친절봉사 생활화를 위해 야심차게 8가지 세부실천 사항을 선보였다.
간부공무원 시민과의 만남의 시간 운영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친절교육 정기적 민원상담제 농번기 민원배달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 그리고 야간 민원맞춤 서비스 날 운영한다.
여기에서 주목할 만한 실천 사항으로는 매주 월요일 2시간 연장근무로 여권 접수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및 발급 부동산실거래 신고 등 총 8개 사무를 대상으로 야간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야간 민원 맞춤 서비스 날 운영과 종합민원과를 주축으로 시 산하 전 직원이 김제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짐하는 고객 섬김 친절 서약서 작성이다.
이런 세부 실천사항들을 통해 시민에게 먼저 한발 다가가 그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변화하는 지방행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고객맞춤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민선4기와는 확~ 달라진 민원서비스를 제공에 나선다.
한편 김제시 관계자는 “ 민선5기를 맞이하여 한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며 민원편의와 개방형 민원실 환경조성 등 우러나는 친절과 웃음으로 시민들에게 다가서는 위민행정 실현으로 전국에서 으뜸가는 친절한 민원실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민원행정 개선 및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