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본격화
전주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본격화
  • 김주형
  • 승인 2009.12.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중앙정부 차원의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시의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고 1일 밝혔다.

전주시에 는 국토해양부가 지난 10월 29일 지역발전위원회 위촉위원 전체회의에서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가칭‘도시재생활성화법’ 제정, 도시재생 기금 조성과 도시재생 연계사업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노후화된 산업단지와 주변 공업지역에 기반시설과 기업지원시설을 확충하는 등 현대적인 복합산업단지로 재생해 나갈 계획을 세움에 따라 이에 대응한 방안마련에 돌입한다.

시는 그동안 지난 1월 도심부 활성화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도시재생추진단 구성, 도시재생 관련 연구용역 추진, 도시재생 T/F팀 운영 등 자체적인 노력을 통해 지방도시의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의 체계를 갖춰 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시는 현재 진행중인 도시재생 관련 연구용역과 도시재생추진단 차원에서 워크샵 등을 통해 도시재생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고, 실행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도시재생 사업을 기초생활권계획에 반영해 국비확보의 가능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송하진 시장은 "전주시의 도시재생은 중장기적인 목표를 두고 체계적이며 내실 있게 추진해 갈 것이며 우리나라 지방도시 재생의 모델도시를 만들어 도시경쟁력 향상은 물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