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량골‘구당관’기숙사 개관식, 인재양성에 기여
무량골‘구당관’기숙사 개관식, 인재양성에 기여
  • 홍성일
  • 승인 2009.09.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층, 387㎡ 규모로 새로운 출발 다져

섬진강 자락 순창군 동계면 무량골 동계중ㆍ고등학교(교장 오선자)가 지난 1일 조동환 순창교육장, 강인형 순창군수, 양승종 순창군의장을 비롯한 지역기관장, 동창회,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동계고부흥위원, 재경ㆍ재전 향우회원등 각계 인사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사 개관식을 가졌다.

동계중ㆍ고등학교는 4년여 동안 급속한 학생 수 감소로 학교형편이 어려워 기숙사가 문을 닫으면서 우수한 신입생 유치도 못하고 ‘바람 앞의 등불’ 같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런 와중에 기숙사는 주인을 잃고 건물 지붕이 무너지는가 하면 곳곳이 비가 새고 벽면이 곰팡이가 피는 등 눈뜨고는 차마 볼 수 없는 흉물스런 시설로 변해 버리는 아픔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사정을 도교육청과 순창교육청, 동창회, 향우회, 각계 각층에 호소하는 등 학교장을 비롯한 전교직원의 피눈물나는 노력이 이어졌고 이 소문이 동계면 안팎으로 퍼져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동계고등학교부흥위원회’가 결성되기에 이르렀다.

순창교육청은 특단의 예산을 들여 지상 1층 387㎡규모의 기숙사에 친환경적이고 현대화된 침실 12실, 학습실 2실, 정보검색실 1실, 남ㆍ여 샤워실, 화장실 각 1실 등 내부시설을 리모델링해 줬고, 전라북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쾌적하고 편안한 침실 가구류를 갖춰줬다.

또한 재경향우회 홍윤표 회원이 기숙사 운영비를, 양해출 회원이 컴퓨터 및 주변기기를, 양관욱 회원이 학습실 가구류를, 재경향우회장 및 재전향우회장과 임규래 고문이 장학금을 기탁해 가정형편이 어렵고 공부 잘하는 학생들의 기숙사비도 지원하기로 했다.

따라서 앞으로 구당관 기숙사가 본격 운영되면 동계면 지역학생 학력향상과 학생복지 및 우수학생 유치는 물론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창=이동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