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공,사립유치원 교원 창작동화연구대회
제22회 공,사립유치원 교원 창작동화연구대회
  • 군산취재본부장
  • 승인 2009.06.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청(교육장 문원익)은 동화구연 기능 함양을 통한 유치원 교원들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하여‘제22회 공,사립유치원 교원 창작동화구연대회’를 16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개최 했다.

대회에는 군산바다유치원 김민정교사 외 9명의 교원이 자신이 직접 창작한 동화로 동화구연 경연에 나섰으며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50여명이 참여하여 동화구연 경연을 참관했다. 

유치원 교사로 임용되고 처음으로 창작동화구연대회에 참여한 군산우리별유치원 김보람교사는“대회라는 형식이 주는 경쟁이 부담되기도 했지만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동기유발 방법으로써 동화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또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동화구연 기술은 어떤 것인지 알게 된 소중한 자기연수의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문원익교육장은 "유치원의 일과에서 동화활동은 유아들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키며 유아에게 다가가기 용이한 교수 매개이며, 단순한 언어의 전달만이 아니라 감명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활동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창작동화구연대회를 통해 경연에 참가한 교원 및 참관 교원 모두에게‘전문성을 갖춘 수업 전문가’로 거듭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산교육청에서 개최한 이번 제22회 공,사립유치원교원 창작동화구연대회는 유치원 교원들이 교수 학습 방법 개선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여 유치원 현장에서 질 높은 수업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