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초중학교 교장회의 개최
교육청 초중학교 교장회의 개최
  • 진남근
  • 승인 2007.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임실교육청(교육장 장위현)은 지난 13일 교육청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학교 교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학년도 학년초 임실교육 및 장학협의를 위한 교장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종전의 일방적인 지시전달의 형식이 아닌 학년초 착안사항이나 교육적 문제에 대해 간담회나 집단토론 형식으로 서로의 의견을 개진하고 교환하며 성공적인 교육적 경험에 대해 상호 대화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학습활동 정상화를 위한 학교시설 전반의 관리상태 점검 및 교육과정 재구성, 학년초 기본학습 훈련 및 학습방법의 지도, 장학활동 및 학력신장을 위한 교육활동 전개, 교실수업개선, 학생안전생활,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 등 교육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이 자리에서 장위현 교육장은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는 교육을 위해 섬진강 참 좋은 학교를 운영하고 임실군의 장점을 살리는 농촌형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도시에서 시골로 유학 오는 학교를 만들겠다”며“이를 위해 방과 후 학교 운영과 섬진강글로벌빌리지 개원을 통한 영어교육의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히고 회의에 참석한 교장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임실교육청은「밝고 힘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임실교육」을 올해의 교육지표로 삼고 ▲바른 삶을 추구하는 인성교육 강화 ▲창의력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인재 육성 ▲사람과 자연, 농촌과 도시가 함께 하는 임실교육 ▲찾아서 도와주는 지원 행정 구현 등 5개의 주요시책과 섬진강글로벌빌리지 및 참 좋은 학교운영을 특색사업으로 선정 발표했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