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지평선 광활 햇감자축제 11일 열려
제3회 지평선 광활 햇감자축제 11일 열려
  • 한유승
  • 승인 2009.04.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광활면(면장 신정용)은 오는 11일 광활 햇감자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양수부) 주최로 제3회 지평선 광활 햇감자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이건식 시장, 정성기 경찰서장,  조종곤. 이영조. 최병희 도의원, 경은천 의장, 김문철, 임영택 시의원을 비롯한 출향인사, 면민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오전 9시부터 광활초등학교에서 감자를 테마로 해 감자전, 감자떡국 등 다양한 감자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 감자박스 들기 경연대회, 감자캐기 체험, 민속놀이,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등 행사와 김제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 ‘지평선 광활감자’ 판매 코너를 마련해 ‘포근포근 밤맛 가득한 광활감자’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광활감자는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20kg 한 상자에 5만9천원 선에 거래되는 등 상종가를 구가하고 있으며 그동안 먹어본 도시 소비자들이 직접 전화주문할 정도로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축제장에서는 도매가보다 약 10% 정도 싸게 판매할 계획이며 이에 행사관계자는 “광활면은 전국 봄 감자 출하물량 중 24%를 차지하는 최대규모의 시설감자 생산지”라며 “대외적으로 광활감자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