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판단이 중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판단이 중요”
  • 강수창
  • 승인 2009.04.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공제회 이형규 이사장이 순창군을 찾아 ‘글로벌시대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200여 공무원들에게 특강을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1일 순창군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강의에서 이형규 이사장은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판단을 잘 해야 하며, 판단을 잘 하기 위해서는 미래에 대한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가장 위험한 사람은 성공신화에 빠진 사람으로 옛날에 했던 방식을 고수하지 말고 변화의 흐름에 빨리 대처할 줄 아는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떻게 판단하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결정된다”며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 즉, 자기자신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상황판단을 잘 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실패와 좌절을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 겪어왔던 그동안의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펼쳐진 이날 강의는 행정공제회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공무원들이 스스로의 성공전략을 새롭게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이다.

이형규 행정공제회 이사장은 성균관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국무총리 행정조정실 제1조정관실 사무관, 외교안부심의관, 국무조정실 총괄조정관, 전라북도 행정부지사를 거쳐 현재 행정공제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