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사료구매자금 융자 지원
부안군, 사료구매자금 융자 지원
  • 전주일보
  • 승인 2024.03.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최근 사료가격 폭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의 부담 경감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사료구매자금 융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료구매자금 융자 지원은 총 886,000만원 규모이다. 현금거래로 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융자 100%, 금리 1.8%, 2년 거치 일시상환을 조건으로 지원한다. 신규 사료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을 받은 축산농가와 법인이며 지원 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사슴, , 산양, 꿀벌 등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45일까지 축사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사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희망 농가별 사육두수, 대출잔액, 지원한도 등을 검토 후 오는 4월 중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군에서 사료구매 정책자금 선정·추천통보서를 발급받아 지역내 농·축협 및 농협은행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선정된 축산농가는 담보나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을 통해 대출을 실행하고, 대출금은 대출기관에서 직접 사료공급업체로 입금된다.

군 관계자는 사료구매자금을 통해 축산농가의 운영비 절감과 사료구매 이자비용 감면 효과를 기대한다축산농가에 배정된 융자금 지원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