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2024년 상반기 장학생 모집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2024년 상반기 장학생 모집
  • 구상모
  • 승인 2024.03.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 이하 재단)이 지역의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

25일 재단에 따르면 장학금은 총 8개 분야로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 지역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 대학생 반값등록금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대학생 희망장학금 특기 장학금 예체능문화인재육성 장학금 대학·비진학 창업·취업 학원비 및 자격증 취득 장학금 등이다.

공통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2년 이상 장수군에 등록된 군민 또는 그 자녀이며,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지역 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은 주소지 제한이 없다.

자세한 신청 자격은 분야별로 달라 지역내고 졸업 여부와 학업 성적 등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419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재단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훈식 이사장은 올해부터 검정고시 출신 대학생도 반값등록금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대학 비진학 학생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발급 비용을 지원하는 등 장학사업을 확대했다앞으로도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사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확정해 5월 말 장학금 지급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063-351-2567)로 문의하면 된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