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 공동안전관리자 컨설팅 지원 사업 추진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 공동안전관리자 컨설팅 지원 사업 추진
  • 이용원
  • 승인 2024.03.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명순)는 위험성 평가 중심의 안전관리체계구축을 위해 시행하는 '공동안전관리자 컨설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동안전관리자 컨설팅 지원사업은 위험성평가 중심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별·업종별 사업주 단체 등이 주체가 돼 중소기업의 공동 안전관리를 위해 채용하는 공동안전관리자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단 전북본부는 총 20명을 지원하며 채용인원 당 매월 최대 250만원 한도에서 채용 및 운영비의 80% 수준을 지원한다.

공동안전관리자 자격 기준은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실무 경력 2년이상 보유자 ▲산업안전보건법상 관리감독자 실무 경력 1년이상 보유자 ▲산업안전 관련 자격증 보유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면 된다. 

공동안전관리자는 소규모 사업장에 대한 월 1회 이상 사업장 방문 컨설팅을 통해 안전관리체계 구축 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유명순 본부장은 “공동안전관리자 컨설팅 지원 사업은 인력, 예산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안전관리체계를 구축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전북지역 협·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사업장은 온라인(jsa@kosha.or.kr), 오프라인(우편, 방문)의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