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 의료봉사활동 전개
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 의료봉사활동 전개
  • 이은생
  • 승인 2024.03.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는 지난 17일 삼방사 경내에서 완주군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 의료봉사단에서 의사와 한의사 10, 약사, 간호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등 19, ()경수봉사단과 완주지역사랑봉사단, 그리고 ()따뜻한완주사랑의연탄나눔 봉사회원 25명이 참여했다.

이들 봉사단은 이날 완주군 소재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와 상담, 치료, 점심식사 나눔 등을 진행했다.

삼방사 경내 불모산선원 1층 황토찜질방인 휴휴방에서 진행된 의료봉사는 혈압, 당뇨체크 등 기본검사 후에 내과, 안과, 정신과 전문의의 의료상담과 한방 의사의 침 치료와 부항 등의 시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의료봉사는 현직에 있는 전문의 5명과 한의사 5명이 참여해 의료 소외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따뜻한완주사랑의연탄나눔, 완주지역사랑봉사단, ()경수봉사단, 그리고 구재마을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봉사활동을 펼쳐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진료를 받은 완주 군민들은 병원이 멀어 가기가 어려웠는데 자가용까지 대절해 진료를 받게 해주니 너무 고맙다. 치료도 받고 간식도 먹고 거기다가 맛있는 점심까지 먹으니 오늘이 내 생일 같다. 욕심이지만 이런 날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