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 풍물패 ‘천둥소리', 면지 편찬 협찬금 500만원 '쾌척'
부안 변산 풍물패 ‘천둥소리', 면지 편찬 협찬금 500만원 '쾌척'
  • 전주일보
  • 승인 2024.03.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변산면 풍물패 천둥소리(단장 김성근)’가 변산면지 편찬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현채)에 협찬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또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선환, 공공위원장 허진상)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쾌척했다.

12일 변산면에 따르면 천둥소리는 새해맞이 풍년풍어 기원과 어려운 이웃돕기 및 변산면지 발간기금 걸립이라는 깃발 아래 지난달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동안 변산면 지역에서 기원굿을 진행하며 성금을 모았다.

김성근 단장은 후대의 자손들이 열람하고 역사의 자취를 되짚을 수 있는 변산면지 편찬이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돼 선뜻 성금을 기탁했다면민 모두가 오랫동안 기다리고 바라온 만큼 좋은 면지가 편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채 변산면지 편찬 추진위원장은 천둥소리에서 면지 편찬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자발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는 만큼,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면 역사를 아우르는 변산면지 편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허진상 변산면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복지사각지대 없는 변산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변산면지 편찬 추진위원회는 20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1220일에 원고 집필 계약을 체결하는 등 면지 편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