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효력도 없는 고발 취하, 유권자 기망행위”
윤준병 “효력도 없는 고발 취하, 유권자 기망행위”
  • 고병권
  • 승인 2024.03.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준병 정읍고창예비후보, 유성엽 예비후보의 고발 취하 입장표명에 "유권자 기망행위다" 맹비난
윤준병 예비후보
윤준병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선거구 예비후보간 신경전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11일 시작되는 지역 경선을 앞두고 유성엽 예비후보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윤준병 예비후보를 상대로 제기했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고발을 취하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윤준병 의원실은 "노회한 선거꾼들이 민심을 왜곡시키기 위해 활용하는 전형적인 정치꼼수이자 유권자 기망행위"라고 비난했다.

윤 예비후보측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성엽 예비후보는 민주당 후보적합도 조사 및 설명절 민심에 최대한 이용해 놓고 이제와서 활용가치가 없게 되자 ‘공명정대한 선거’운운하며 착한 양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윤 예비후보측은 "특히 유성엽 예비후보가 언급한 여론조사 관련 고발건은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없는 사안에 무혐의 결론이 예상되고 있으며 , 공직선거법은 고발인이 취하를 한다해도 수사가 중단되거나 결론이 달라지는 ‘ 반의사불벌죄 ’가 아니므로 사법적 판단을 받아야 하는 사안이다"고 설명했다.

윤 예비후보측은 "효력 없는 고발 취하를 마치 고발의 효과가 없어지는 것처럼 포장하는 행위는 유권자의 민심을 악의적으로 왜곡시키는 정치술수이자 유권자 기망행위"라면서 "지난 전주MBC 경선 토론회에서 유성엽 예비후보가 자신의 홍보물에 적시한 내용이 허위 사실임을 인정했다. 사법당국의 수사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