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3.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신청,15일까지 접수
-전국 20여 학교 및 기관 선정

교육부 인증 ‘교육기부 우수기관’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태권도 수련·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 관련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4일 태권도진흥재단에 따르면 이달 15일까지 접수 마감되는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와 기관에 강사를 파견하는 ‘강사 지원형’과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방문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익사업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해에는 서울동원초등학교, 경기 안양여자중학교, 경남 창원고등학교 등 전국 23개 학교 3,156명이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전국 20여 개 학교 및 기관을 선정하며,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 성과분석을 통해 이론식 강의 시간을 축소하고 타격용 기구를 활용하는 ‘발차기 체험’ 등을 강사 지원형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권도원을 찾는 학교·기관은 전자호구를 활용한 ‘겨루기 체험’과 태권도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인 ‘꿈길’에 접속(포털: https://www.ggoomgil.go.kr/front/index.do) 후 태권도 진로체험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tpf_ggoomgil@tp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태권도와 관련한 진로를 알아보고 태권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