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관광재단-지역업체 6개소, 순창대표 관광명소 알리기 MOU
순창발효관광재단-지역업체 6개소, 순창대표 관광명소 알리기 MOU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4.02.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출연기관인 (재)순창발효관광재단(대표 선윤숙, 이하 관광재단)은 27일 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소상공인 6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광재단이 지역 발전과 관광 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지역 소상공인 업체들과 손 잡고 순창의 유명 관광명소를 홍보해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지역업체는 외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카페 가온를 비롯해 다래, 산솔, 오늘, 자연다울수록, 한정당 등 6곳이다. 관광재단과 지역업체 측은 관광 플랫폼을 구축해 관광객의 편익 증대 및 홍보비용 절감으로 지역상생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게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관광재단은 순창발효테마파크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협약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협약 업체들은 지역 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는 게시대를 설치해 외부에서 오는 관광객들에게 순창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앞서, 관광재단은 지난해 6월 순창읍 소재에 위치한 지역 카페·체험관 3곳과 관광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협약에 따라 발효테마파크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해 테마파크의 관광객 수를 늘리고 지역 업체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었다.

선윤숙 대표는 “지난해부터 진행한 관광플랫폼 성과를 토대로 이번에 더 많은 업체들을 선정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에도 성과를 이어나가 지역과 상생하는 순창발효관광재단이라는 선례를 남기겠다”고 전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