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3월1일 최용훈 교육장 부임
정읍교육지원청, 3월1일 최용훈 교육장 부임
  • 하재훈
  • 승인 2024.02.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에 정읍출신 최용훈(사진) 교육장이 오는 3월 1일 부임한다.

26일 정읍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최용훈 교육장은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정읍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 책임, 안전, 자치, 협력, 공동체’의 6개 주요 정책을 제시했다.

6개 주요 정책은 신나는 가르침 샘솟는 배움, 소외와 차별없는 맞춤형 책임교육, 안전하게 성장하는 건강한 학교, 소통하고 참여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 지역과 함께하는 활기찬 정읍교육, 평화와 공존의 세계시민교육이다.

최용훈 교육장은 “757억원의 본예산을 확보해 수업혁신과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으로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꾀하고, 진로·직업교육 강화와 학생 해외교류 확대를 통해 지역의 인재가 교육 때문에 정읍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는 학교 교직원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청 내에 학교업무통합지원센터를 구축해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중학교 2학년 학생 중 사회적배려대상자와 학교장 추천 200명을 대상으로 중국으로 5박 6일간의 해외역사문화탐방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달 28일자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교육활동 침해에 따른 교사들의 교권 회복 및 보호를 위해 교육지원청 내에 ‘교권보호위원회’를 구성해 교육활동 침해사례에 대한 사안조사 및 위원회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추진되는 시설 사업으로는 학생복지회관 도서관 증축, 정읍제일고 기숙사 신축, 칠보초 씨름연습장 신축,정일중 통학버스도 3월부터 운행될 예정이다.

최용훈 교육장은 “전북교육 10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전북교육에 발맞춰 알찬 정읍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학력신장과 수업혁신으로 정읍교육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용훈 교육장은 1967년 출생으로 정읍교육지청 장학사, 고창 공음중, 감곡중학교장을 역임했다. 정읍교육지원청은 교육장 취임식을 3월 4일 오전 11시 시청각실에서 가질 예정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