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청년농부 '팀빠머', 2023 스마트농업 AI경진대회 최우수상
김제청년농부 '팀빠머', 2023 스마트농업 AI경진대회 최우수상
  • 한유승
  • 승인 2024.02.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청년 농부들이 모인 팀빠머(대표 김기현)가  2023년 스마트농업 AI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6일 김제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시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임대 창업농 ‘팀빠머’와 전북대학교 스마트팜학과 학부생들이 모여 이뤄진 ‘일용직 새싹(팀장 석승원)’이 2023년 스마트농업 AI 경진대회(농림축산식품부 주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스마트팜에서 배운 다양한 재배 지식과 인공지능 지식을 활용해 토마토 재배에 접목하며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4개월간 원격 작물재배를 수행, 우수모델로 평가 받았다.

순수익, 환경 친화성, AI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이번 스마트농업 AI경진대회는 총상금 1억원에 달하는 규모의 경진대회로, ‘일용직 새싹’(팀빠머+전북대 스마트팜학과 학부생)은 상금 3,000만원을 받았다.

팀빠머 김기현 대표는 “미래 농업의 현장, 김제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토마토 농사를 시작하면서, 이번 4개월이 가장 농사에 집중했던 시간이 아니었을까? 싶다”면서 “농사가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아 지역에서 농사를 짓는 청년농업인들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이영복 과장은 “농업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가 탄생한 것에 기쁨을 느끼고, 앞으로도 김제청년들이 농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