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4일 정월대보름 행사 연다
장수군, 24일 정월대보름 행사 연다
  • 구상모
  • 승인 2024.02.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오는 24장수가야, 대보름을 밝히다를 주제로 정월대보름 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장수팔공청년회가 주관하고 장수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시가지 풍물공연 행진과 식전공연,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 등으로 구성돼 한층 풍성한 대보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주민 소원지 작성이 군청 앞과 행사장에서 이뤄져 본행사 달집태우기 시 소원지를 태우고 함께 소원을 빌 계획이다.

오후 5시부터 시가지 풍물공연 행진이 장수성당에서 출발해 터미널, 장수교, 행사장으로 이어진다. 또 주민들과 부럼 깨물기 등을 함께하며, 신명 나는 거리 행진을 함께할 예정이다.

오후 610분부터 의암공원 한우마당에서 시작되는 행사는 식전공연과 풍년기원제, 봉화점화 퍼포먼스, 달집태우기로 이어져 풍물, 전통무용 등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군은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장수경찰서, 장수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했고, 행사 당일에는 현장에서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가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

특히 안전요원 배치, 화재진압 차량과 의료차량 대기, 일출 시까지 잔불 감시초소 운영 등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빈틈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팔공청년회 김상일 회장은 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널리 알리겠다.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훈식 군수는 “2024년 장수군 정월대보름 행사의 개최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소원도 빌고 달집도 태우며 질병도, 근심도 없는 밝은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