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AI 기술 적극 활용 업무효율성 극대화
전북개발공사, AI 기술 적극 활용 업무효율성 극대화
  • 이용원
  • 승인 2024.02.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개발공사(사장 최정호)는 최신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혁신의 일환으로 공사는 업무 일정 관리 서비스인 TimeGuardian(일정 수호자)의 자체 개발 및 고도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TimeGuardian(일정 수호자)은 고도화된 업무 로봇(RPA:Robot Process Automation) 기술을 통해 사내 전자문서를 스캔하고, OpenAI API를 이용한 LLM(Large Language Models)으로 문서 내용을 분석해 요청 사항 및 처리 기한을 추출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일정 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도우미 서비스다.

이번 AI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무 일정과 관련 문서를 비교 분석해 업무 처리 상태를 관리하며, 기한 내에 미처리된 업무가 있을 경우 담당자에게 알림을 발송해 업무 누락을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이로 인해 직원들은 업무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향상됐으며, 행정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최정호 사장은 "AI, 빅데이터, RPA 등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