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몽골, 장수군 농축산물 수출 확대 논의
장수군-몽골, 장수군 농축산물 수출 확대 논의
  • 구상모
  • 승인 2024.02.1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ssTown LLC 잉크바트 대표 등 몽골 수입 유통관계자 3명과 국내 수출업체 LS Trading 이윤세 대표가 19일 오전 장수군을 방문해 장수군 농축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장수군은 몽골 유통업계와의 이번 만남을 통해 장수소주, 장수한우, 장수사과와 더불어 추가 수출 가능한 품목을 계속해 개발, 확대하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군은 지난 127일 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과 협업해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를 방문해 장수한우 레스토랑에서 장수소주(사과, 오미자 등 6) 런칭 및 시음행사를 열어 몽골 현지인들의 맛 선호도를 조사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장수소주 품평에 큰 호응을 얻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친 후 한 달여 만의 만남이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방문에 감사 인사드리며, 장수군과 몽골 간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K-푸드 유행에 발맞춰 몽골 맞춤형 장수군 농축산물 가공품을 개발 생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몽골을 대상으로 장수한우 4.2(22만달러), 장수사과 4(1.3만달러)을 수출하고, 세계 5개국을 대상으로 5개 품목(한우, 사과, 토마토, 장미, 김치), 280(100만 달러)을 수출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