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학교 모집
전북환경청,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학교 모집
  • 조강연
  • 승인 2024.02.1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환경청은 다음달 8일까지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참여학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은 미래세대의 올바른 환경가치관 정립을 위해 전북지방환경청에서 2021년부터 자체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교육(2차시) 후 참여학교가 모두 모여 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12일 환경캠프(현장체험활동 포함) 및 환경골든벨을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0개교 200(학교당 20명 내외)이며,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중학교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학교 중 환경동아리 활성화, 신청인원, 지역(도서·산간·오지 우대)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모집기간 중 전북환경청 누리집(www.me.go.kr/sm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메일(okkin@kyw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육 담당자(063-540-5671,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국 전북지방환경청 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이 미래세대에게 환경보전 의식과 실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찾아가는 환경교육, 우수환경자산에 대한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