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본격 추진
부안군,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본격 추진
  • 전주일보
  • 승인 2024.02.17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달부터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6일 부안군에 따르면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접근성 강화 및 영양 보충 지원을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지원된다. 지역내 로컬푸드직매장 및 하나로마트, GS편의점 등에서 신선식품(국내산 과일, 채소, 흰우유, 계란, 육류, 잡곡, 꿀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카드 형태의 바우처 카드를 제공한다.

군은 오는 20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가구의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바우처 금액을 지원받을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월별 지원금은 신청 당일 다음날부터 오는 8월까지 매월 1인 가구 4만원, 2인 가구 57,000, 3인 가구 69,000원 등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지원금은 매월 1일 자동으로 재충전돼 당월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2,000원 미만 미사용 금액은 이월되고, 2,000원 이상의 미사용 금액은 소멸된다.

군은 교통약자 및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바우처 카드 직접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를 매월(1) 각 가정으로 직접 배송하는 방식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창학 농촌활력과장은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영양섭취 수준 향상 및 건강 불균형을 완화하는 먹거리 복지 실현은 물론,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으로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