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렴 문자알리미’로 내부 청렴도 강화 앞장
순창군, ‘청렴 문자알리미’로 내부 청렴도 강화 앞장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4.02.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 ‘청렴 문자알리미’문자 서비스를 운영한다. 

15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전 직원 84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음주운전 예방 등의 중요한 문구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청렴 문자알리미’는 매월 8회에 걸쳐 공무원 행동강령 관련 내용을 매주 금요일에, 청렴 표어 및 음주운전 예방 메시지는 매주 월요일에 전송된다.

군의 이번 조치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성을 강화하고, 부정부패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이러한 주기적인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을 생활화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한 지침과 동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청렴 문자알리미’의 도입은 군이 공직자의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최영일 군수는 “청렴 문자알리미 도입은 군이 추구하는 청렴한 공직 문화와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내부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공직사회 전반에 건전한 청렴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최영일 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함께 모여 솔선수범과 반부패 청렴 실천을 위해 청렴 서약식을 실시한바 있다.

2월 초에는 청렴한 순창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지역내 214개 기업과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내·외부 청렴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