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정읍시,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 하재훈
  • 승인 2024.02.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15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노인복지 관련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서비스 이용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시설 138개소, 1개 노인단체, 노인복지사업을 수행하는 11개 기관 등 총 150개소가 참여했다.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천오 관장의 ‘이어지는 손끝이, 보여주는 행동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예방교육에서는 ▲노인학대 발생율 ▲노인학대 사례와 신고 방법 ▲노인학대 법적 신고의무자인 종사자의 역할 등에 대해 다뤘다.

이후 정읍소방서의 ‘생명을 살리는 시간, 골든타임’이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이 이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어르신들의 가장 인간다운 권리인 인권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노인학대 신고의무자로서 그 책임이 크다는 점을 배우게 됐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교육이 노인학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좋은 돌봄 실천을 위해 힘쓰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추진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