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간여행축제학교 참여시민 모집
군산시, 시간여행축제학교 참여시민 모집
  • 박상만
  • 승인 2024.02.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접수

군산시가 시간여행축제학교에 참여할 시민 40명을 모집한다.

15일 군산시에 따르면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시간여행축제학교는 군산시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 연계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주민 중심의 축제환경을 조성하고 역량 있는 주민 축제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교육은 3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1회씩 총 7회가 진행되며, 지역 축제 총감독, 축제 관련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축제에 대한 기본 지식, 문화와 축제, 축제 기획 등의 강의를 진행하고 수강생들 간 아이디어를 토론해 보는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축제 일반과정(3주)과 심화과정(7주)으로 구성된다.

일반과정은 축제의 기본적 이해 및 교양 수준의 축제 관련 내용을 수강하게 되며, 수료자에게는 일반과정 수료증과 함께 시간여행축제 관련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심화과정은 일반과정을 거쳐 축제 프로그램 기획서까지 직접 작성해 보는 과정으로 수료자에게는 심화과정 수료증 교부와 함께 시간여행축제에서 시민참여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시민기획프로그램 공모 참여 시 가점이 주어진다.

축제학교 수강비는 무료이며, 축제에 관심 있는 군산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6일부터 26일까지 군산시 홈페이지, 다이룸종합교육지원센터 블로그,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dairumedu@naver.com)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 접수한다.

단, 이전 축제학교에 참여한 적 없는 신규 신청자를 우선해 선발한다.

한편, 그간 축제학교를 통해 2022년에 27명, 2023년에 32명의 축제활동가를 양성했으며, 매년 시간여행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올해 진행하는 시간여행축제학교에도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