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제5차 추진위원회 개최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제5차 추진위원회 개최
  • 이삼진
  • 승인 2024.02.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14일 제5차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2023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상황 및 2024년 추진 계획을 추진단으로부터 보고 받고 2024년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헬스푸드 중심도시 진안’을 비전으로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지역 특화산업 고도화, 신규 소득사업 발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가능한 자립적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2년 농림축산부로부터 기본 및 실시 계획승인을 얻어, 지난 2년간 헬스푸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사업화 과정인 액션그룹을 조직해 헬스푸드 문화향유 프로그램 및 전문인력향상에 힘써왔으며, 다양한 분야로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왔다.

추진위는 올해에도 헬스푸드 아카데미 제4기를 운영해 모집된 액션그룹 조직의 사업 아이템을 토대로 진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기초지원단계 공모사업을 통해 법인화 및 창업을 대비하는 기초적 경제공동체 육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현재 기반 조성 중인 명품홍삼 집적화단지에 활용 예정인 헬스푸드 가공센터 구축을 위한 사전 절차들을 착실히 추진해 농가수익 창출 및 지역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