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평생학습협의회 개최
진안군, 평생학습협의회 개최
  • 이삼진
  • 승인 2024.02.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 진흥정책’을 적극 추진하고자 평생교육전문가, 평생학습관, 평생학습 유관 기관, 타 시·군 평생학습도시 실무자 등 총12명으로 구성해 지속가능한 진안군 평생학습협의회를 5일 개최했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 지난 평생교육사업에 대한 전반적 현황보고 및 평가를 추진하고, 2024년 진안군 평생학습 기본계획(안)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이번 안건 심의에서는 2021년 진안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발전계획과 더불어 2022년 발표한 교육부 제5차 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2023~2027)을 토대로 정부 방침에 맞게 진안군의 그간 평생학습 진흥구조를 전면 개편해 오는 2025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 적극 대응하도록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사전에 주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군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역대학과의 사업연계,사회적 취약계층의 적극 지원, 학습자들의 사회적 가치창출(사회 환원활동 등) 등으로 군민 간, 도시 간 학습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배움과 나눔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평생학습고을 진안’비전 실현에 민-관-학이 함께 평생학습 진흥에 만전을 기하기로 협의했다.

진안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거버넌스가 새롭게 조직된 만큼, 지역내·외 평생학습 유관기관 및 도시,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단단히 구축하겠다”며 “지역에 활력에 줄 수 있도록 언제든 도약할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