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모두누리 진학격려금 지원
김제시, 모두누리 진학격려금 지원
  • 한유승
  • 승인 2024.02.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중·고·대학 1학년 신입생 대상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은 지역내 중·고·대학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두누리 진학격려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모두누리 진학격려금은 부모가 1년 이상 김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김제시민의 자녀가 대상이다.

김제 지역 초·중·고등학교 졸업 후 김제 지역 중·고·대학에 진학한 신입생에게 지역학교 진학 유도와 김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격려금을 지원한다.

시는 그동안 고등학교 성적 우수 신입생에게만 지급해 왔던 격려금을 지난해부터 4억 3,000만원을 투입해 모든 중·고·대학 신입생으로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부터16일까지 4일간이며,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 심의와 학교별 확인 과정을 거쳐 중학생은 30만원, 중학교 성적 상위 20% 이내 고등학생은 100만원에서 250만원, 그 외 고등학생은 50만원, 대학생은 100만원의 모두누리 진학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성주 이사장은 “모두누리 진학격려금을 통해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내 학교 진학유도에 힘쓰겠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생들 모두 원대한 꿈을 가지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