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업무 협약 체결
전북대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조강연
  • 승인 2024.01.3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장기기증 활성화 및 장기이식 의료 분야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전북대병원 유희철 병원장, 이식 진료부원장, 황홍필 장기이식센터장을 비롯해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 이정림 본부장, 류강희 본부장, 추민영 지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북대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 체계 구축 뇌사장기 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 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 지원 협조 기증을 위한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적인 협조 및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장기기증은 새 생명을 살리는 가치 있고 아름다운 일이다삶의 끝에서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장기기증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전북대학교병원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본 기증활성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장기조직기증원도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여 더 많은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전북대병원은 적극적인 뇌사추정자 발굴과 관리를 통해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 인식이 고취되고 더불어 장기이식 의료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학교병원은 1998년 첫 뇌사자로부터 장기기증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이후로 현재까지 256명의 뇌사자를 관리해 그중 약 225명이 장기를 기증했고, 전북대병원에서 관리한 뇌사기증자로부터 장기를 이식받아 새 생명을 얻은 환자가 888명에 이른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