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쟁 통해 아름다운 경선문화 확립해야”
“정책경쟁 통해 아름다운 경선문화 확립해야”
  • 고병권
  • 승인 2024.01.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도의회 민주의원, 전주병 등 고소·고발 남용으로 정치혐오 부추겨
- 민주 중앙당 차원에서 단호하게 대처하고 후보들도 정책경쟁 나서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들은 30일 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4.10 총선, 정책경쟁을 통한 아름다운 경선 문화 확립하자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전북도의회 제공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들은 30일 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4.10 총선, 정책경쟁을 통한 아름다운 경선 문화 확립하자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전북도의회 제공

"정책 경쟁을 통한 승부로 아름다운 경선문화를 확립하자."

오는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정책 경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도의회 윤정훈 민주당 원내대표 등 소속 의원들은 30일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공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아니면 말고’식의 고소·고발전이 또다시 횡행하고 있어 정치권을 향한 눈살을 찌푸리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사자의 자제와 함께 감독의 책임이 있는 민주당 차원의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원들에 따르면 현재 전주병, 군산, 정읍·고창, 익산 일부 선거구에서 무분별한 고소·고발전이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고소·고발 남용은 정치에 대한 혐오를 부추기며 정당정치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등 민주주의 선거의 적폐로, 특히 ‘고소·고발을 당했다는 것’ 자체를 경선에 이용하고자 하는 악질적 관행은 반드시 청산돼야 할 구습이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고소·고발을 통해 경선과 본선거에서 혜택을 보았다면 이는 아마도 뿌리칠 수 없는 악마의 유혹일 것”이라며 "하지만 그로 인해 불러오게 될 지역 정치에 대한 혐오와 행정에 미치는 불확실성으로 인한 피해와 오명은 온전히 지역과 주민이 입게 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의원들은 "도내 일부 지역의 선거과정에서 만연된 고소·고발 행위는 국민과 지역민의 요구에 어긋난 배신행위로 강력히 규탄돼야 한다"면서 "당 차원에서 단호하게 대처하는 한편 후보자 모두가 정책경쟁을 통한 아름다운 경선문화 정착에 주력해 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