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군민과의 나눔대화 호응
고창군, 군민과의 나눔대화 호응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4.0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14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활력고창 나눔대화’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0일 고창군에 따르면 심 군수는 지난 22일 고창읍을 시작으로 이날 오전 흥덕면과 오후 부안면까지 8개 읍·면 방문을 마쳤고, 나눔대화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날 심 군수는 흥덕면과 부안면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와 올해 군정계획을 보고한 뒤 질의응답을 통해 새로운 의견도 경청해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도 폭설과 한파에도 준비된 좌석을 가득 메우고, 통로에까지 자리 잡으며 군정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앞서 실시된 대산면 나눔대화에서는 “해마다 장마철이면 흙과 자갈들이 쓸려 내려와 저수지에 물이 없다”며 준설작업을 건의했고, 상하면 나눔대화에서는 한 주민이 “모암마을과 장암마을회관 신축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외에도 문화·관광자원 개발과 인구유입정책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심 군수는 현장에서 군민들의 군정 사항에 관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귀담아 듣고, 틈틈이 개인수첩에 메모하는 열정을 보였다. 

군은 현장 방문,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추진 여부와 해결 방안을 검토하고, 결과에 따라 추경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심덕섭 군수는 “지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주민에게서 읍·면발전에 대한 해답을 들을 수 있었고, 군민의 호된 지적도 함께 이어져 정말 허심탄회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