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이은생
  • 승인 2024.01.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용 의장
서남용 의장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30일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

지방의정봉사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 의정 발전에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서남용 의장은 완주군을 위해 농촌생활 환경개선과 농가의 소득증대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지역 농민들의 인력난 해소 및 계절근로자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 필리핀 현지에서 직접 외국인 계절근로자 면접을 시행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그로 인해 행정안전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3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이탈율 0%를 기록해 한동훈 당시 법무부장관이 직접 완주군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 밖에 9대 전반기 의장으로 전북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를 통해 영농형 태양광 농생명산업지구 지정 촉구, 외국인정책국 신설 촉구, 전북 보훈병원 및 농업특화 산재병원 건립 등 다양한 건의문을 발의했으며, 양파TRQ증량 철회 촉구 등에 나서는 등 완주군 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

서남용 의장은 고령화 시대에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대책 마련과 날로 어려워지는 농업환경 개선을 위해 의원으로써 당연한 일을 한 것 뿐이라며 고령화 시대에 농촌이 더 밝아지고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