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춘, 전주 녹색투자 관광도시 프로젝트 공약
이덕춘, 전주 녹색투자 관광도시 프로젝트 공약
  • 김주형
  • 승인 2024.01.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덕춘 민주당 전주시을 예비후보 ‘녹색 관광펀드’ 법제화로 1조원 연차적 투자 유치 다짐
이덕춘 민주당 전주을 예비후보
이덕춘 민주당 전주을 예비후보

이덕춘 전주시을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29일 '전주 녹색투자 관광도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대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기존의 기업지원 각종 펀드와 다른 ‘녹색 관광펀드’를 법제화해 전주지역 관광지에 중장기적 민간사업으로 최대 1조원이 투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혀혓다.

이덕춘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녹색 관광펀드’ 법제화와 전주 1조원 투자 유치 △전북 총선공약과 연계한 기반시설 확충 △관광 분야 국제기구 총회 유치 등 3대 분야 추진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정부와 공공기관 차원의 ‘녹색 관광펀드’가 조성될 경우 이미 ‘지역관광거점’으로 지정된 전주시에 우선 투자가 유리하다”며 “이 경우 중장기적으로 문화관광 분야의 민간투자 1조원 유치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전주시는 관광도시로 차별화해야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며 “다른 후보들도 이에 대해 공감할 것이고, 전주시가 ‘녹색투자 관광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