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재, 민주당 전주시을 예비후보에 ‘원팀’ 제안
최형재, 민주당 전주시을 예비후보에 ‘원팀’ 제안
  • 김주형
  • 승인 2024.01.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선 승리, 정권 심판의 뜻을 모아 통합과 화합에 나서자 제안
최형재 전주을 민주당 예비후보
최형재 전주을 민주당 예비후보

4월 총선을 앞두고 전북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인 전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예비후보 사이에 ‘원팀’이 제안돼 향배가 주목된다.

최형재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선거구 예비후보는 29일 같은 당 소속으로 동일 지역에 출마한 고종윤, 박진만, 성치두, 이덕춘 예비후보와 출마 의사를 밝힌 양경숙 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등에게 총선 승리를 위한 ‘원팀’을 제안했다.

최 예비후보는 “많은 민주당 소속 출마자가 활동하다 보면 공천 과정에서 과열 경쟁과 네거티브, 경선불복, 탈당 등의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라며 “총선 승리, 정권 심판의 뜻을 함께 모아 통합과 화합을 위해 하나가 되겠다는 ‘원팀’ 서약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제안 내용으로는 △전주의 미래를 위해 정책선거를 지향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공약 개발 및 협력 △공명정대한 경선과 깨끗한 결과 승복 △경선 후 원팀 선대위 구성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민주당 후보의 승리를 위해 헌신 등이다.

최 예비후보는 “민주당이 무도한 윤석열 정권의 폭정과 검찰 독재를 깨뜨리고 국민을 위한 최후의 보루가 되기 위해서는 총선에서 151석 이상의 의석이 필요하다”라며 “민주당의 변화와 승리를 바라는 시민과 당원의 명을 받아 단 한 석도 내줄 수 없다는 각오로 원팀 서약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